<Step 1> 컴퓨터자수에 사용되는 런닝기법의 파라메터 세팅 값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옆의 그림은 rotation = on distortion = off 으로 설정되었을 경우입니다. 90도 꺽인 부분을 보면 모티브가 회전하는 것을 볼수 있고. 변형이 오프 되어 있으므로 선이 끊어 진 것을 볼수 있습니다
<Step 2> 컴퓨터자수에 사용되는 런닝기법의 파라메터 값이 rotation = on distortion = on 일 경우 모티브는 회전을 하고 꺽인 부분도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. 새로운 기능으로 실무에서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 곡선 직선으로 회전 할 경우 바깥쪽부분이 벌어지는 현상이 있어서 패턴으로 만들고 다시 수작업으로 찍어 주는 번거러움이 있었는데.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.
<Step 3> 컴퓨터자수에 사용되는 런닝기법의 파라메터 값을 rotation = off distortion = off 로 했을 경우는 옆의 그림처럼 모티브의 회전이 없이 한 방향으로 반복되고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. 또한 꺽인 점에서 끊어진 것 처럼 연결되고 있습니다.
<Step 4> 컴퓨터자수에 사용되는 런닝기법의 파라메터 값이 rotation = on distortion = on 일 경우 모티브는 회전을 하고 꺽인 부분도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.이 디자인의 경우 연결된 부분이 자연 스럽지 않습니다만.수작업으로 모양을 바꿔줘야 합니다면. 어떤 식으로 연결될지를 미를 알수가 있어서 디자인 하기가 좋죠.